게시판내용 검색

사이트 게시판 전체검색

주요뉴스

주요뉴스

CS Center

Tel. 02-6749-0710

AM 9:00 ~ PM 6:00

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
Fax 02-6749-0711
info@gpcert.org

공지사항

gpc_notice_banner.png



IJCA 기고문 게재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GPC인증원
댓글 0건 조회 2,065회 작성일 22-05-04 10:00

본문

IJCA 기고문 게재

안녕하세요 GPC인증원입니다.

GPC의 대표이사 공길택 박사가 작성한 "품질경영시스템을 활용한 제조물 책임 방지" 기고문이 'IJCA-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formity Assessment'에 게재되었습니다.

IJCA는 International Journal of Conformity Assessment의 약자로 GPC의 인정기관인 IAS에서 적합성 평가 학계 및 실무자를 위해 발행한 국제적 상호 심사 저널입니다. IJCA는 새로운 지식과 방법의 보급을 위한 고품질 매체를 제공함으로써 시험, 검사, 인증 및 인정 분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IJCA-Volume-I-web.png

공길택 박사가 작성한 "품질경영시스템을 활용한 제조물 책임 방지" 기고문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제조물 책임법은 글로벌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산업계에서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에 제조 회사는 제품에 대한 책임을 고려해야 하며, 대량 생산, 대량 유통, 대량 소비의 체제에서 제품의 사고 및 고장은 필연적으로 발생합니다.

그러나 기업은 제품을 시장에 유통할 때 소송으로 발전할 수 있는 사건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.

본 문서의 전제는 제조물 책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발생하는 모든 사고, 사건 또는 제품 고장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능동적인 기업이 대응책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것입니다.

이는 또한, 관리수준에서 최우선 순위로 제조물 책임방지 (PLP) 및 제조물 책임 방어 (PLD) 시스템을 준비하는 것이며, 효과적인 품질관리를 구현하는 것은 제조물 책임을 예방하고 방어하는 좋은 통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제조물 책임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예방 및 방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제조업체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고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얻게 됩니다.

출처: IJCA-Th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formity Assessment Volume 0. Issue 1 2022

https://www.iasonline.org/introducing-the-international-journal-of-conformity-assessment-volume-i/

자세한 내용은 첨부문서 내 P. 51~5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gpc_bottom_banner.png